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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경주천년한우 전국 브랜드로 키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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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국산의 힘 프로젝트로 대형마트 최초 경주천년한우 판매
한우 고(高)시세 지속으로 우수한 품질의 한우 더욱 중요해져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이마트가 경주 천년한우를 국산의 힘 프로젝트 신규 상품으로 선보인다.

이마트는 경주 천년한우를 국산의 힘 프로젝트 신규 상품으로 선정하고, 27일부터 9월2일까지 일주일간 경주 천년한우 250두를 이마트 전점에서 판매한다.


지역브랜드인 경주 천년한우가 대형마트에서 전국적으로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마트가 경주 천년한우를 국산의 힘 프로젝트의 새 상품으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전국 브랜드 육성에 나선 것은 경주 천년한우가 횡성 등 유명 브랜드 한우에 비해 품질이 떨어지지 않는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특히, 높은 한우 시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면서 좋은 품질의 한우가 더욱 중요해졌다.


실제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최근 한우 시세는 구제역이 있었던 2010년 이후 5년만에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9월 축산 관측 자료에 따르면 지난 1일~21일 1++등급 한우의 kg 당 도매가격은 2만1246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무려 20.4%나 증가했고, 1+ 등급은 1만9456원으로 21.8%, 1등급은 1만8545원으로 24.9% 상승한 모습을 보였다.


이 같은 한우 시세 상승은 한우 사육 마릿수 감소가 원인으로, 2017년까지 1~2년 간은 이 같은 고시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이번 국산의 힘 프로젝트의 새로운 파트너로 선정된 기도영 파트너는 2대째 한우 목장을 운영하고 있는 젊은 영농후계자다. 기도영 파트너는 30년 동안 정성껏 한우를 키워온 아버지를 이어 10년 째 한우를 기르고 있으며 목장 내에서 태어난 송아지만을 키워서 출하하는 일관사육 방식을 택할 정도로 좋은 품질의 한우만을 고집하고 있다.


기도영 파트너는 “이마트가 이 땅의 축산물을 적극 지원한다는 소식을 듣고 국산의 힘 프로젝트에 지원하게 됐다” 며 “경주 천년한우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우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정성들여 한우를 키울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앞으로도 국산의 힘 프로젝트를 통해 이 땅에서 나고 자란 좋은 축산물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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