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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전산 통합 첫날…일시거래 중단, 소비자 불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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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하나카드가 옛 하나SK카드와 옛 외환카드 전산 시스템을 통합해 운영하는 첫날인 20일, 일시적인 거래 중단으로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하나카드는 통합 이전부터 이날 0시부터 오전 5시까지 신용·체크카드 결제가 일부 중단된다고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고객에 통보했다. 그러나 문제는 예고된 시간 이후 오전 8시부터 약 30분 간 카드 결제가 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갑작스러운 결제 중단으로 출근길 일부 고객들은 불편을 겪었다.


하나카드는 승인과 매입 업무를 담당하는 17개 밴(VAN)사가 업무를 다시 진행하면서 약간의 시차가 발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한 번에 갑자기 결제가 몰리다보니 일시적으로 트래픽이 급격하게 증가해 추가 점검을 하는 과정에서 잠깐 서버를 중단했던 것"이라면서 "현재 카드 결제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해명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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