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소품서 포토편지·레시피북 등으로 활용 가능한 신개념 포토상품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디지털사진 인화기업 찍스는 포토북과 액자의 장점을 모은 신개념 포토상품 '스탠딩포토'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찍스 스탠딩포토는 4면으로 구성된 페이지에 사진과 글을 넣을 수 있는 제품이다. 접으면 포토북처럼 책꽂이에 보관할 수 있고, 펼치면 액자처럼 세워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포토편지, 레시피북, 메뉴판 등 다양한 목적에 따라 활용이 가능하다.
일반 사진과 동일한 은염인화 방식으로 제작되는 스탠딩포토는 화질이 선명하고 색감이 풍부하며 100년 이상의 보존성을 자랑한다. 라미네이팅 코팅처리로 마무리 해 더욱 완벽하게 사진을 보존할 수 있다. 찍스 스탠딩포토는 M46(10X15cm)부터 L57(12X19cm), B5(19X25cm), A4(21X30cm)까지 총 4가지 세로형 사이즈로 제작할 수 있다. 가격은 M46사이즈 기준 5800원이다.
찍스는 스탠딩포토를 출시하며 제작·편집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스탠딩포토 따라만들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육아, 결혼, 여행, 가족 등 찍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레이아웃과 편집 툴을 활용하면 스탠딩포토를 쉽게 만들 수 있다.
찍스 관계자는 "포토북 제작이 번거롭거나, 액자 제작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을 위해 두 제품의 장점을 살린 스탠딩포토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 개발을 통해 고객들이 사진을 인화하고 간직하는 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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