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 순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김일중)는 11일 참샘동산 외 71개 수요처를 대상으로 순천시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수요처 정기 간담회를 개최 했다.
정기간담회는 11일 72개 수요처를 시작으로 13일까지 총 182개 수요처를 대상으로 순천시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수요처 간담회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노력해온 수요처 관리자들을 격려하고 순천시자원봉사센터와 수요처 간 적극적 협력관계 구축 및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상호 간 상생의 길을 도모하며, 정보 공유 및 의견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 주요 내용은 순천시자원봉사센터 현황 보고, 자원봉사 업무수행 지침, 1365 자원봉사포털 시스템 사용메뉴얼, 질의응답에 대해 토의를 하면서 질 높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김일중 순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은 “그동안 자원봉사자분들에게 힘써 주셔서 감사를 드리고 이번 간담회를 통해 수요처 관리자들과 소통하는 자리가 되어 봉사활동 활성화와 인식제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에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참샘동산 한지은 관리자도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정말 유익하고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게 되어서 좋은 자리었고, 후반기 간담회도 성황리에 잘 개최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고 말했다.
한편, 2015년 4월말 현재 순천시자원봉사센터에 등록 되어 있는 자원봉사자는 5만 2000여명이며 등록된 자원봉사 수요처는 334개 수요처가 등록 되어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