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청소년이 행복한 교육도시 순천, 지역 기관들이 함께 만들어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청소년이 행복한 교육도시 순천, 지역 기관들이 함께 만들어요 순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가 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9일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했다.
AD


" 순천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지원협의회 개최"

[아시아경제 노해섭 ]순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가 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9일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했다.


지원협의회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의 주요사항을 심의·결정하고 사업 운영상황 모니터링과 중도포기자 및 탈락자를 결정하는 등의 역할을 하게된다.

또한 참여 청소년에 대한 결정 및 사업에 대한 직접 지원과 협력,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실행에 대한 자문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지원협의회는 위촉장 전달과 함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현황보고, 활동 영상 상영, 방과후아카데미 운영에 대한 의견 수렴이 있었으며,


지역자원 연계 및 협력 지원 등으로 지원협의회 위원들의 상호 정보 교류의 장이 되는 계기가 됐다.


지원협의회를 참석한 위원들은 소속된 기관이나 주변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과 함께 할 수 있는 건강관리, 요리 실습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지원 연계 방법을 강구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한 지원협력 체계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좀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어주는 한편 지역사회에서 방과후아카데미를 널리 알려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듀펀플러스는 창의놀이터, 코레일 전남본부 한울타리 봉사회는 레고, 순천경찰서는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교통안전교육, 순천대학교 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는 생활과학교실, 파리바게뜨 순천중앙점은 주1회 간식 및 생일케이크 등 지원협의회 위원들은 방과후 아카데미 청소년들에게 재능기부 등을 펼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