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탈모닷컴의 '프리미엄TS샴푸'가 국내에서의 인기를 바탕으로 해외로까지 수출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탈모닷컴은 최근 홍콩의 유통업체를 통해 프리미엄TS샴푸 5000개를 수출했다. 비록 첫 수출 물량이 많지는 않지만 향후 중국 수출의 전초기지가 될 것이기 때문에 앞으로 수출 물량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장기영 탈모닷컴 대표는 “최근 자사의 프리미엄TS샴푸가 홈쇼핑 채널을 통해서 폭발적으로 판매되는 가운데 해외에서도 유명해지면서 이번에 홍콩 수출을 성사시키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이 샴푸는 지난 1월3일 한 홈쇼핑 방송에서 1만7000여 세트가 판매되며 하루 만에 13억여원의 매출을 기록, 홈쇼핑 업계를 깜짝 놀라게 한 바 있다. 또 최근 방송에서도 3회 연속 매진 행진을 하면서 기록 경신 행진을 지속하고 있다.
이미 1월 기준으로 50억여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고 2월, 3월에도 그 추세가 이어지고 있어 조만간 2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장 대표 본인이 M자 탈모를 극복하고자 직접 개발해서 더 화제가 된 프리미엄TS샴푸는 비오틴, 덱스판테놀, 피리티온아연액, 니코틴아미드 등 탈모 방지, 모발 굵기 증가 양모 성분과 함께 코퍼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또 고삼, 감초, 인삼, 천궁, 단삼, 하수오, 어성초, 자소엽, 녹차잎 등의 한방 성분도 포함돼 있다.
장 대표는 “프리미엄TS샴푸는 직접 사용하기 위해 고급 원료와 천연성분 위주로 만든 제품”이라며 “특히 우리 아들이 탈모 때문에 고민하는 일이 없도록 미리미리 쓰게 하려고 만들었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2015브랜드대상]탈모닷컴 TS 샴푸, M자 탈모 극복으로 화제](https://cphoto.asiae.co.kr/listimglink/1/201504211500216947587A_2.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