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자전거 전문기업 에이모션은 2015년 신제품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에이모션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이자 문화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는 자전거를 활용해 '봄날의 즐거운 라이딩'을 컨셉으로 프로모션 영상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시원한 바람, 기분 좋은 땀방울, 페달을 밟는 즐거움, 등 라이딩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현했다. 특히 모험심이 강한 진보적인 여성 라이더가 출연해 도심 속에서 자전거와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연출했다.
에이모션은 이번 영상을 위해 밴드 '비닐하우스'와 음악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영상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봄바람'은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고픈 기분 좋은 설레임을 담은 곡으로 촘촘히 짜인 사운드 구성과, 락 사운드에 집중된 신스락이 돋보인다.
프로모션 영상에서는 여성 전용 로드 자전거인 '이지로드 100 포 레이디(EASY ROAD 100 for Lady)'와 '트리가(TRIGA)' 픽시를 활용했다. 올해부터 새롭게 전개하는 여성 전용 로드 이지로드 100 포 레이디는 6061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더욱 부드럽고 작은 키의 여성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XS(430mm), S(460MM)의 두 가지 사이즈를 지원한다. 시마노 클라리스 변속기와, 기존 안장보다 5CM이상 넓어진 벨로 사의 여성 전용 안장, 기존 제품에 비해 적은 폭의 380MM 핸들 바, 60MM의 짧은 스템으로 여성을 위한 로드 바이크이다.
에어로 프레임에 트랜스 아트 데칼을 적용해 더욱 고급스러움을 극대화 한 '트리가' 픽시는 미국 스램(SRAM)사의 옴니움 크랭크와 노바텍 허브, 알렉스 림을 적용하여 구름성과 내구성을 강조했으며 에어로 디자인을 자랑하는 VISION 에어로 불혼바와 스템을 장착했다. 높은 공기압을 견딜 수 있어 주행성이 좋은 식슬릭 스키딩 타이어를 적용했다. 무게는 8.4kg 이다.
에이모션 자전거의 2015년 새로운 광고 영상은 홈페이지 (www.amotionbike.com)와 유튜브(https://youtu.be/tTn6QEdUmdI), 비메오 (https://vimeo.com/amotionbike)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