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5완도장보고수산물축제 5월1일 개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9초

2015완도장보고수산물축제 5월1일 개막 5월1일 2015 완도 장보고수산물 축제가 개막한다. 사진은 지난 2013년 장보고축제 중 해초김밥만들기 행사 모습이다.
AD


"보고, 먹고, 체험하는 행복한 완도여행!"
"청정완도 수산물 장보고 가세요!"

[아시아경제 노해섭 ]2015완도장보고수산물축제가 오는 5월1일 ‘보고, 먹고, 체험하는 행복한 완도여행!’이라는 주제로 화려하게 막을 올린다.


이 축제는 건강의 섬 완도(군수 신우철) 해변공원과 장보고유적지 일원에서 9일간 계속된다.

18년째 이어지고 있는 장보고축제는 올해부터 장보고수산물축제로 변화를 시도했다. 해상무역왕 장보고대사의 진취적 기상과 청정바다 완도수산물을 축제로 승화시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총 7개 부문 66개 프로그램으로 공식행사 5종, 기획행사 6종, 전시·관람행사 4종, 공연 및 경연행사 21종, 참여행사 5종, 판매행사 4종, 체험행사 21종의 다채로운 행사로 축제가 펼쳐진다.


개막 첫날 ▲대한민국 청정바다수도 완도 선포식▲장보고 신위 해상퍼레이드▲장보고 고유제가 진행되고, 야간에는 ▲개막특집 TV축하쇼와 ▲완도밤바다 멀티미디어 불꽃쇼로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주말에는 관광객이 참여하는 ▲215m 해조류 대형 김밥만들기, 넓은 갯벌을 그물로 막아 고기잡이하는▲개매기 체험이 있고, 야간에는 인기그룹 ▲걸스데이와 함께하는 장보고 K-POP 페스타도 진행된다.


또한, 5.8일 ▲어버이날 미역데이 선포식▲예비엄마을 위한 완도 청정 미역 증정행사▲가족이 함께 만드는 전복라면▲전국해조류음식 개발 경연대회가 개최되며, 축제기간 내내 수시로 ▲수산물 깜짝 경매전도 개최된다.


주민들이 참여하는 ▲완도 사투리·막춤 경연대회▲장보고 릴레이 가요제는 완도사람들의 멋과 끼를 느낄 수 있고▲중국 기예단 초청공연▲자매도시 축하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올해 축제에서는 ▲청정완도 SEA FOOD관▲해조류 판매관▲특산품 판매관▲관광상품 판매관을 상설로 개설해 완도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전복, 광어, 멸치, 각종 해조류 등 신선하고 질 좋은 완도수산물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군은 축제를 통해 도서읍면 주민들의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읍·면대항 한마음 체육행사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처럼 2015완도장보고수산물축제는 “청정완도 수산물 장보고 가세요!”란 부제에서 느낄 수 있듯이 청정해역 완도에서 생산 되는 각종 수산물과 건어물 소비촉진 축제로 방향을 설정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 된다.


천화성 축제추진위원회 사무국장은 “그동안 장보고축제는 오랜 역사만큼 많은 변화와 발전이 있었다. 새롭게 변화한 올해 축제에서 맛있게 먹고, 신나게 즐길 수 있는 행복한 완도여행을 계획해 볼 것”을 제안했다.


완도군청 이주찬 관광정책과장은 “이번 축제가 어린이날(5.5)과 어버이날(5.8)이 포함된 황금연휴 기간에 맞춰 개최되는 만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와 참여 프로그램을 다양화 하는데 주력했다”며 “성공적인 축제가 기대 된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추진위원회는 김성훈 전 농림부장관을 추진위원장으로 추대하고, 올해의 축제 기본계획을 확정 했으며, 프로그램별 담당부서와 단체를 정하는 등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