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갤럭시S6는 30대 남성, 엣지는 20대 여성에게 인기

시계아이콘00분 5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갤럭시S6는 30대 남성, 엣지는 20대 여성에게 인기 갤럭시S6와 엣지의 예약판매 반응이 뜨겁다. 지난달 23일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간 하이마트는 2주 동안 2만대에 달하는 판매고를 기록했다. 하이마트 대치점을 찾은 고객들이 갤럭시S6와 엣지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AD


하이마트, 23일부터 2주간 예약판매 실적 분석
9일까지 하이마트에서 예약판매 계속… 사은품도 풍성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오는 10일 전격 출시를 앞둔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의 예약 판매 반응이 뜨겁다. 지난달 23일부터 예약판매에 돌입한 롯데하이마트는 2주 동안 2만대에 달하는 예약을 접수했다. 하루 평균 1500대가 넘게 예약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 말 출시한 갤럭시노트4 예약판매 보다 5배 이상 많다.


하이마트가 갤럭시 S6와 S6엣지의 예약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남성 구매자가 65%, 여성은 35%로 남성이 2배 가까이 많았다.

최신 IT기기를 선호하는 남성이 발 빠르게 구매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용량별로는 32GB의 예약판매량이 64GB보다 3배 가량 많았다. 최근 클라우드 서비스(각종 자료를 사용자의 PC나 스마트폰 등 내부 저장공간이 아닌 외부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한 뒤 다운로드 받는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굳이 큰 용량이 아니라도 큰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갤럭시S6는 구매자의 약60%가 남성이다. 30대가 32%로 가장 많고 40대가 26%로 뒤를 이었다. 반면 갤럭시S6 엣지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갤럭시 S6 엣지 구매자의 31%가 20대 여성으로, 액정의 양쪽 끝이 곡면으로 휘어진 디자인이 여성들의 인기를 끈 요인으로 보인다.


한편 하이마트는 갤럭시S6와 엣지 예약판매를 출시 전날인 4월 9일까지 진행한다. 예약구매하는 고객을 추첨해 30명에게 갤럭시S6를 증정하고, 100명에게는 몽블랑 가죽 케이스를 제공한다. 구매 후 오는 13일까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제품을 등록하면 삼성 무선충전패드를 받을 수 있다.


박준홍 모바일기획팀장은 “갤럭시S6는 전작인 갤럭시S5보다 디자인과 기능 측면에서 혁신적인 제품으로 큰 인기”라며, “특히 3월말부터 하이마트 주요 매장에서 갤럭시S6를 직접 체험해 본 고객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고 말했다.


갤럭시S6의 출고가는 32GB 용량이 85만8000원, 64GB는 92만4000원으로 책정됐고, 갤럭시S6 엣지는 32GB 용량이 97만9000원, 64GB는 105만6000원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