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인탑스는 23일 베트남 현지법인이 지난 18일 베트남 정부 및 노동부가 주관하는 '2014년 노동 환경안전 우수기업'에 선정돼 수상했다고 밝혔다.
노동 환경안전 우수기업은 베트남 내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자국 및 해외 기업체를 대상으로 노동 환경안전에 대한 다양한 기준을 척도로 심사·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행사다.
베트남 정부는 빠르게 진행되는 베트남의 산업화 과정에서 노동 환경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우수한 노동 환경안전을 실천하는 기업들을 장려하는 의미로 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진행된 행사에서는 베트남 전역에서 총 73개사가 선정돼 수상했다. 베트남 박닌성 산업 클러스터에 진출한 휴대폰 부품사 중에는 인탑스 베트남 법인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김재경 인탑스 대표는 "2009년 베트남 현지법인을 설립해 진출한 이후, 스마트폰 케이스를 비롯한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준법경영과 노동 환경안전을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해왔다"며 "향후에도 한국은 물론이고 베트남을 비롯한 해외 현지 법인의 준법경영을 비롯한 노동 환경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중장기적으로 베트남의 IT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고객사, 협력사,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