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일제면소, 황태국수·황태강정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1초

제일제면소, 황태국수·황태강정 출시 제일제면소의 황태국수와 황태강정
AD


강원도 인제군 겨울 바람에 부대끼며 맛과 영양이 깊어진 황태로 맛을 낸 신메뉴 출시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면 전문점 제일제면소가 강원도 인제 특산물인 ‘황태’로 맛을 낸 국수와 강정 등 봄맞이 신메뉴를 23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황태국수’와 ‘황태 강정’의 주재료인 황태는 강원도 인제군에서 생산한 것을 사용한다. 강원도 인제군은 기온이 영하 10℃ 이하로 떨어진 겨울이면 흰살 생선인 명태를 손질해 덕장에 내건다. 짧게는 한 달 길게는 두 달 이상 낮에는 햇볕에 살짝 녹았다가 밤에는 다시 꽝꽝 얼기를 수 차례 반복한 다음 내설악 지하수로 깨끗이 씻어 봄볕에 말리면 맛과 영양이 깊어지며 노란 살을 가진 황태가 되는 것이다.


제일제면소는 황태 국수, 황태 강정과 함께 봄 신메뉴로 자가제면한 우동면과 채소, 간장소스에 데친 쇠고기를 참깨소스로 버무린 ‘우동 샐러드’, 자가제면한 칼국수면에 쇠고기, 버섯, 채소를 넣어 얼큰한 국물로 끓여 낸 ‘국수전골’, 녹두전, 해물파전, 깻잎전, 완자전, 두부전 등 다양한 전을 한 접시에 담은 ‘제일 모둠전’도 선보인다.


또한,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3인분 이상 주문 고객이 제일제면소 홈페이지의 국수지도 사진을 제시하면 6000원 상당의 황태 강정 작은 접시를 무료로 제공한다. 더불어 4월 2일까지 페이스북을 통해 ‘인제기행’ 관련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는 신메뉴 시식권을 증정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