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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주총]김충호 현대차 사장, “글로벌 판매 500만대 넘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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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김충호 현대자동차 사장이 올해 현대차 글로벌 판매 505만대를 선언했다. 지난해의 경우 500만대 문턱에서 멈췄지만 올해는 내실 강화를 통해 성장 기반을 갖추겠다는 얘기다.


[슈퍼주총]김충호 현대차 사장, “글로벌 판매 500만대 넘긴다” 김충호 현대차 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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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사장은 13일 오전 양재동 본사 사옥에서 열리는 현대자동차 정기 주주총회에 앞서 배포한 2014년 영업보고서 인사말를 통해 이같은 내용의 2015년 새 전략 방침을 내놨다.

우선 김 사장은 “지난해는 전 세계적으로 저성장의 뉴노멀이 고착된 가운데 그 어느때보다 어려웠다”며 “하지만 현대차는 전년대비 4% 증가한 496만대를 생산·판매하며 사업 계획을 초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국 신차품질조사 1위, 중국 내구품질조사 2위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입증받은 성과도 공개했다. 대표 차종인 제네시스와 신형 쏘나타 등은 해외 주요 평가기관으로부터 최고의 차라는 극찬을 받기도 했다.

김 사장은 이를 바탕으로 내실과 성장 기반 강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사장은 “올해는 중국과 인도 등 주요 시장은 높은 신장세를 이어가겠지만 유가 하락과 환율 불안 등으로 러시아 등 산유국의 정치·경제 리스크는 증가할 것”이라며 “하지만 현대차는 전 임직원이 어려운 환경을 극복, 올해 사상 최초로 500만대를 넘어서 505만대를 생산·판매하는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서비스에 대한 투자 강화도 언급했다. 고객이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판매·서비스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 브랜드 성장까지 끌어내겠다는 전략이다.


연구개발 투자에 대한 계획도 내놨다. 김 사장은 “미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며 “2018년까지 연비 경쟁력 혁신, 친환경차 및 스마트화 대응 신기술 개발 등 연구개발에 집중 투자해 고객 요구 수준을 뛰어넘는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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