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SG닷컴, 나들이 많은 봄철 맞아 ‘카시트 보급률’ 높이기 나선다

시계아이콘01분 25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SSG닷컴, 베이비 페어 통해 아이들 안전 위한‘카시트 장착 캠페인’ 진행
초록어린이재단 통해 고객참여 방식…카시트 100대, 어려운 단체에 기부

SSG닷컴, 나들이 많은 봄철 맞아 ‘카시트 보급률’ 높이기 나선다 .
AD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나들이가 많아지는 봄철을 맞아 신세계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이 고객 참여 ‘카시트 장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가족단위 나들이가 많아지는 봄철이면 교통사고 발생비율이 높아지기 마련이다. 특히 최근에는 ‘측면충돌 교통사고’가 전체 사고의 45%를 차지할 정도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어린 자녀의 안전에 빨간 불이 켜졌다.


어린 자녀는 ‘측면충돌 교통사고’ 시 65% 이상이 머리와 목 부분으로 충격이 전달돼 치명적인 부상을 입는다. 이를 방어하고 유아의 안전에 큰 역할을 하는 것이 ‘카시트’인데 유럽이 평균 90% 보급율을 자랑하는 것에 비해 한국은 33.6%로 제자리 걸음이다.

이에 SSG닷컴에서는 나들이 철을 앞두고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고객 참여 ‘카시트 장착 캠페인’을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SSG닷컴에서 일년에 두 번 진행하는 아동 대형행사 ‘베이비 페어’의 일환이다. 올해부터는 유아·아동 관련 상품도 판매하고 ‘안전의식 고취’ 라는 사회공헌 요소도 포함해 ‘카시트 보급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는 것이다.


SSG 닷컴은 '쁘레베베'라는 협력업체와 함께 이번 행사에 100대의 카시트를 준비해 초록 어린이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며 해당 카시트는 고아원 등 여건이 어려워 카시트를 구매하기 힘든 단체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 이번 캠페인은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행사여서 의미가 깊다.


16일 오전 9시까지 SSG닷컴 홈페이지 ‘베이비페어-카시트 사랑의 기부행사’ 에서 고객들이 ‘사랑의 연료 주입하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행사를 응원하는 댓글을 달면 ‘사랑의 연료’가 모아지고 행사기간 중 총 1만ℓ의 ‘사랑의 연료’가 모아지면 카시트 기부가 진행되는 방식이다. (사랑의 연료주입 클릭 = 1ℓ / 행사응원 댓글 = 2ℓ / 유/아동 상품구매시 = 10ℓ)


더불어 SSG닷컴은 오는 15일까지 ‘베이비 페어’를 통해 12개 브랜드의 카시트를 기존 판매가 대비 10~20% 정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보건복지부 통계에서 카시트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 1위로 ‘비용부담’(57%)이 꼽힌 것을 감안했다.


이번 베이비페어 행사는 약 50개 업체, 100개가 넘는 브랜드가 참여해 카시트 뿐만 아니라 유모차, 내복, 장난감에서 로션, 기저귀까지 유·아동에 대한 모든 품목을 최대 30% 할인해 출산을 앞둔 예비부모부터 어린이 자녀를 둔 부모들까지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적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2주간의 행사기간 중 매일 아침 9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5개 아이템씩 추가 특가상품을 선보이는 ‘오늘의 특가’도 진행한다.


김예철 신세계 SSG닷컴 상무는 “올해 베이비 페어 행사는 사회공헌까지 함께 진행하는 한층 진화된 행사로, 우리 아이들의 안전 필수품인 ‘카시트 장착 캠페인’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며 “베이비 페어 행사도 각 장르별 바이어가 엄선한 특가 상품을 지난 해보다 대폭 늘린 만큼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적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