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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업계, 1조원대 아침식사 시장 유치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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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업계, 1조원대 아침식사 시장 유치 경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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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모닝 세트’ 구매 시 최대 약 37% 할인 혜택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1조원 대 아침식사 시장을 잡기 위해 CU(씨유)가 아침식사 전용 세트인 'CU 모닝 세트'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일상의 리프레쉬 'CU(씨유)'는 'CU에서 아침을' 이벤트를 통해 아침 시간대 (오전 6~10시)에 밥바, 모닝 머핀, 커피 등 25가지 품목으로 구성된 'CU 모닝 세트' 구매 시 최대 37%를 할인해 준다고 2일 밝혔다.

관련 세트 메뉴는 총 3종으로 빵과 CU PB우유로 구성된 세트(1500원) 부터 너비아니 밥바 등 주먹밥과 커피 등의 음료를 선택하는 세트(2000원)와 머핀, 베이글, 토스트와 음료 세트(2500원)로 구성됐다. 전체 25개 상품 중 본인의 취향에 따라 관련 상품을 선택하면 된다.


실제, 2월 한 달간 진행했던 ‘CU에서 아침을’ 이벤트를 통해, 아침 시간대 (6~10시)에 커피(16%), 우유(15%), 제빵 (23%) 등 메뉴 구성 상품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크게 늘었다.


아침 시간대에 관련 상품들의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CU 모닝 세트’에 베이글, 머핀 등을 확대하는 등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매장 내에 아침식사 상품 전용 진열 공간인 ‘모닝 존 (Morning Zone)’을 구성하여 고객의 쇼핑 편의성도 높였다.


김성환 BGF리테일 마케팅 팀장은 “부담 없는 가격대에 다양한 상품을 신속하게 즐길 수 있어 아침식사 세트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겁다”며 “매월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여 세트 메뉴 상품들도 변화를 주는 등 경쟁 채널과의 차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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