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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 16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가 스타벅스 소공동점에서 바리스타로 나서 고객과 직원들에 ‘우유사랑라떼’를 제공하며, 우유 소비 촉진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다.
이날에는 ‘우유사랑라떼’ 캠페인 첫 날인 지난 9일 대비 약 80톤의 우유가 더 소비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국산 우유 소비 촉진을 위해 지난 9일부터 6월30일까지 매주 월요일 카페라떼 톨 사이즈(355ml)를 ‘우유사랑라떼’로 정해 3900원(현재 판매가 4600원)에 제공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캠페인을 통해 연간 사용량의 8.5%에 해당하는 1500톤의 우유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우유사랑라떼’ 판매 1잔당 100원의 기금 적립으로 최대 1억5000만원을 조성해 소외계층을 위한 ‘K-MILK 사랑의 우유 보내기 운동’에 기탁할 예정이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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