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예방접종률 향상 노력 등 종합성적 우수 평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이 전남도에서 실시한 2014감염병관리사업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남도는 도내 22개시군을 대상으로 감염병관리, 결핵관리, 예방접종 등 36개 항목에 대한 감염병관리사업 추진사항에 대해 종합평가를 실시했다.
평가결과, 완도군은 수인성감염병, 비브리오패혈증, 가을철열성질환 등 시기적으로 발생하기 쉬운 질환에 대한 예방사업과 위생해충 구제 방역소독 등 다각적인 감염병 관리 노력이 호평을 받았다.
특히, 어린이들의 예방접종에 대한 거부감과 두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친근하고 흥미 있는 인형극을 공연하여 예방접종률을 높이는 효과를 거둔 특수시책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해조류박람회 등 다중집합 행사마다 건강홍보관을 운영하여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감염병 예방수칙을 주지시키고 질병정보모니터 등 감염병 감시 체계를 적극 운영하여 결핵 및 각종 질병예방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했다.
완도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계절별로 발생하기 쉬운 감염병 예방관리에 항상 긴장을 늦추지 않고 대응하여 예방관리를 추진하겠다"며 " 군민들은 손씻기 생활화 등 개인위생관리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