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겨울철 아이 목욕법, 잘못된 목욕은 '독'…올바른 방법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겨울철 아이 목욕법, 잘못된 목욕은 '독'…올바른 방법은? [사진=SBS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 캡처]
AD


겨울철 아이 목욕법, 잘못된 목욕은 '독'…올바른 방법은?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추운 날씨가 지속되면서, 겨울철 아이 목욕법에 대한 초보 엄마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겨울철 아이 목욕법, 어떻게 해야 할까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해당 게시글에 따르면, 목욕 전에는 실내 온도를 평소보다 2~3도 정도 높은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만일 목욕을 방에서 시킬 경우에는 실내 온도 24℃정도를 유지해야 한다. 목욕물 온도는 인체 온도와 비슷한 36~38℃로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아이를 매일 목욕시키는 것은 오히려 수분을 앗아가므로 피해야 한다. 주 2~3회 정도가 적당하며, 목욕시간은 10분을 넘기지 말아야 한다. 특히 목욕 후에는 아이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3분 이내에 바디로션, 바디오일 등을 발라 보습을 유지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겨울철 아이 목욕법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겨울철 아이 목욕법, 이런 게 있었구나" "겨울철 아이 목욕법, 신경 써야 겠네" "겨울철 아이 목욕법, 매일 씻기는 게 별로였군"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