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세 전현무, 문정아중국어 모델 발탁!

시계아이콘00분 58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대세 전현무, 문정아중국어 모델 발탁! 문정아중국어
AD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만능 엔터테이너로 어느 때보다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전현무가, 문정아중국어의 모델로 발탁되었다. 평소에 외국어에 있어서 특출한 면모를 보였던 전현무는 최근 방송을 통해 중국인과 대화가 가능할 정도의 뛰어난 중국어 실력을 선보이며 큰 주목을 받았다. 그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에는 중국어교육 전문분야 1위, 문정아중국어(http://www.no1hsk.co.kr)와 손을 잡았다는 소식이다.

전현무는 ‘나 혼자 산다’에서 "차별화를 두고 싶었다. 예능MC 중에 외국어가 되는 MC가 많이 없다”라며 “영어는 이미 많이들 하니까 중국어 쪽으로 틈새가 되지 않을까 싶다. 초보적인 대화는 가능한 상태다”고 발언을 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우리나라의 드라마와 예능을 실시간으로 중국에서도 보고 있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만큼, 블루오션 개척의 필요성을 일찌감치 내다본 것이다.


전현무가 평생회원반으로 공부하고 있는 문정아중국어는hsk는 물론이고 기초부터 고급까지 중국어의 모든 과정을 총괄하는 전문 기관으로 익히 알려져 있는 곳이다. 시중에서 흔히 찾기 어려운 hsk2급의 기초중국어 강의를 시작으로 hsk3급에서 6급에 이르는 hsk인강을 두루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유용한 중국어회화와 비즈니스 코스까지 겸비하며 중국어인강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는 후문이다. 이 수치는 5,534강을 돌파하며, 콘텐츠의 혁명이 되었다.

그 결과소비자의 손으로 직접 뽑은 랭키닷컴‘중국어교육 전문분야 1위’, 머니투데이‘2014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 대상’, 조선일보 ’2014 대한민국 올해를 빛낸 히트상품’으로 선정되었다. 이와 더불어 hsk합격자 수 1위, 수강생 수 1위, 중국어 인강 보유 1위, 중국어매출 1위 등 업계에서 드물게 8관왕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전현무는 에프엑스의 빅토리아, 슈퍼주니어의 조미 등과 함께 중국 대표 예능프로인 ‘최강 천단’의 메인MC로 활약한 바 있으며, “아직 중국어실력은 부족하지만, 한류스타들과 통역 역할을 할 MC가 필요에 따라 캐스팅이 된 것 같다. 이를 위해 1년 반 동안 중국어를 배웠다”며 준비된 자세를 보였다. 세계로 뻗어나가는 전현무가 평생 학습의 동반자로 선택한 문정아 중국어,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