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부대우전자, 싱글 겨냥한 소형 인테리어냉장고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동부대우전자, 싱글 겨냥한 소형 인테리어냉장고 출시 .
AD


[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동부대우전자는 8일 국내 최초로 120리터, 80리터급 소형 인테리어냉장고 '더 클래식(The Classic)' 8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인테리어 냉장고는 백색 또는 메탈 위주의 기존의 냉장고와는 달리 크림화이트, 민트그린, 레드, 블랙 등 화려한 컬러를 적용했다. 디자인 역시 라운드형 도어와 프레임을 적용했다. 냉장고 상단에는 액자나 꽃병 등 각종 장식물을 올려둘 수 있다.


이 냉장고는 1인가구 또는 세컨더리(Secondary) 냉장고를 필요로 하는 세대를 겨냥한 제품이다. 특히 독특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독신남녀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용량에 비해 제품 크기도 줄여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120리터급 인테리어냉장고는 높이 91cm, 폭은 48cm, 깊이는 58cm이며, 80리터의 경우는 높이 71cm, 폭은 48cm, 깊이는 54cm다.


기능면에서도 우수하다. 이번 출시한 제품은 국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은 물론 유럽 에너지 효율 최고 등급인 A++까지 충족하는 11kw/월의 소비전력 효율을 실현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120리터, 80리터급이며 각각 크림화이트, 민트그린, 레드, 블랙 등 4가지 색상이다. 레드와 블랙 제품은 내년 초에 출시할 예정이다. 가격은 120리터급이 70만원대이며, 80리터급은 50만원대다.


작년 6월 이미 150리터급 프리미엄급 인테리어냉장고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는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신제품을 한국뿐 아니라, 미국, 영국, 일본, 두바이, 말레이시아, 러시아, 멕시코, 칠레, 페루, 파나마 등 전세계 20여국에 동시에 출시할 예정이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 동시에 출시하는 이번 클래식 냉장고는 고품격 디자인, 에너지효율, 공간절약 측면을 크게 강화한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전세계 바이어들의 선주문 요청이 들어오고 있다"며 "고품격 실용성을 강화한 소형 인테리어냉장고가 트렌드에 민감한 1인 가구의 확대와 맞물려 국내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끌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