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링컨 MKZ '2014 굿디자인 어워드' 대상 영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하는 디자인 제도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링컨 MKZ '2014 굿디자인 어워드' 대상 영예 링컨 MKZ
AD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는 링컨의 럭셔리 중형 세단 MKZ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상품의 심미성, 기능성,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평가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 디자인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링컨 MKZ는 새롭게 정비된 링컨 디자인 스튜디오가 창조한 첫 번째 모델이다. '우아한 단순함 속의 파격'이라는 기본 테마 아래 링컨 특유의 우아함과 미래지향적인 강렬함이 함께 투영된 스타일을 선보였다.

링컨 MKZ '2014 굿디자인 어워드' 대상 영예 링컨 MKZ


1938년형 제퍼의 펼쳐진 날개 형상 그릴은 링컨 MKZ에 이르러 현대적으로 재해석됐고, 절제된 단순함을 표현하기 위해 소수의 선형으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실내 디자인 중 버튼식 변속 시스템의 경우 기존의 기어 노브를 과감하게 없애고 다섯 개의 버튼만으로 자동차의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노선희 포드코리아 홍보이사는 "수입차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서 디자인은 가격이나 각종 기능들 못지않은 주요 고려사항"이라며 "이번 굿디자인 어워드의 수상은 링컨 MKZ에 있어 디자인적 우수성을 인정받음과 동시에 그 고유의 정체성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었던 기회"라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