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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C카드, 비콘 활용한 'ZEP 서비스'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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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BC카드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과 함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솔루션 'ZEP(Zero Effort Payment)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ZEP서비스는 스마트폰을 소지한 고객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카드 제시, 비밀번호 입력 또는 애플리케이션 실행 등의 행동을 하지 않아도 결제 장소에 접근하면 결제가 완료되는 간편결제 서비스이다.

ZEP은 최초 1회에 한해 ZEP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한 고객이 가맹점을 방문하면 가맹점에 비치되어 있는 비콘(Beacon)이 자동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킴과 동시에 고객의 아이디(ID)를 인식하게 된다.


이후 결제 시점에 포스(POS) 근처로 고객이 접근하면 결제정보가 POS 화면에 나타나게 되며 결제정보에 대해 가맹점 직원이 고객 본인인증절차를 진행하고 화면의 결제버튼을 터치하게 되면 결제가 완료된다. 말 그대로 가맹점에 방문한 고객이 손하나 까닥하지 않아도 결제를 진행할 수 있게 된 것이다.

BC카드는 경기장, 공연장 등에 ZEP을 도입하게 될 경우, 대기시간 없이 고객이 바로 입장할 수 있어 편의성이 극대화 될 것으로 예상했다.


온라인에서 ZEP으로 결제할 경우 보안이 한층 강화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 경우 BC카드 고객들은 보안성이 취약한 패스워드 입력 대신 지문, 얼굴 등 생체인식 등을 인증수단으로 사용하는 'FIDO(Fast IDentity Online) 기술'이 적용된 결제수단을 통해 보다 안전한 결제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한편, ZEP은 내년 초 오프라인 가맹점을 대상으로 서비스 상용화를 추진할 예정이며 이후 온라인 가맹점을 대상으로도 서비스를 확대해 나아갈 예정이다.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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