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삼성엔지니어링은 자사의 2014년 홍보용 프로파일이 미국 LACP 주관 '2014 스포트라이트 어워드(Spotlight Awards)' 브로셔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2012년 금상 수상에 이어 두 번째 수상이다.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세계적 홍보ㆍ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2001년 제정한 상으로, 매년 연간보고서, 브로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 20여개 분야에서 최고의 작품을 선정한다. 올해는 1500여개 작품이 출품돼 어느 해보다 열띤 경쟁을 펼쳤다.
대상을 수상한 삼성엔지니어링 프로파일은 고객 관점의 콘텐츠 구성으로 글로벌 플랜트 기업이미지를 훌륭하게 표현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심사위원 평가에서도 총 6개 항목 가운데 5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으며 100점 만점에 99점으로 대상을 차지했다.
숫자로 본 회사소개, CEO 메시지, 상품별 사업분야 설명 등의 내용이 이해하기 쉽게 정리돼 있는 삼성엔지니어링 프로파일은 현재 국내외 고객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회사의 홍보물 제작역량을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 신뢰의 기업이미지를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사업을 수행하여 시장과 고객으로부터 더욱 인정받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