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광현 메이저리그 진출 '난항'…류현진 포스팅금액에도 "관심집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김광현 메이저리그 진출 '난항'…류현진 포스팅금액에도 "관심집중" 김광현[사진=김현민 기자]
AD



김광현 메이저리그 진출 '난항'…류현진 포스팅금액에도 "관심집중"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메이저리그 입성을 노리는 김광현의 행보에 빨간 불이 켜졌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1일(한국시간) 오전 "미국 메이저리그 사무국으로부터 김광현에 대한 포스팅 결과(최고응찰액, 구단 미통보)를 전달받고, 이를 김광현의 소속구단인 SK 에 통보했다"고 전했다.

KBO는 SK의 최고응찰액 수용 여부를 4일 이내인 오는 15일 오전 7시까지 MLB 사무국에 통보할 예정이다.


김광현은 지난 2007년 데뷔 이후, 올 시즌을 마치고 포스팅 자격을 갖췄다. 그는 지난달 30일 기자회견을 열고 포스팅을 통해 메이저리그에 대해 도전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다.


하지만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SK 관계자는 "오늘(11일) 수용 혹은 거절에 대해 입장 표명을 하기 힘들 것 같다. 회의는 계속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기대치인 500만 달러정도만 포스팅금액이 제시되더라도 충분히 김광현을 보낼 생각이었던 SK구단이 발표를 미루는 것은 김광현의 포스팅금액이 이보다 현저히 낮기 때문인 것으로 추측된다.


한편 2006년 한화 이글스에 입단, 현재 LA다저스에서 활약 중인 류현진의 포스팅금액은 2573만 7737달러 33센트(약 280억원)에 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광현의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김광현, 대한의 건아 믿고 써보시오" "김광현, 얼마냐 도대체" "김광현, 얼마일까 정말 궁금해" "김광현, 4일 후에나 알 수 있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