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시, '서울빛초롱축제' 개최…오늘(7일)부터 축제시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서울시, '서울빛초롱축제' 개최…오늘(7일)부터 축제시작 서울빛초롱축제
AD


서울시, '서울빛초롱축제' 개최 "오늘(7일)부터 시작"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서울시가 오늘(7일)부터 '서울빛초롱축제'를 연다.


서울시는 "2009년부터 매년 열었던 서울등축제를 '서울빛초롱축제'로 전환하고, 7일부터 23일까지 청계광장~수표교 약 1.2㎞구간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축제는 '서울의 빛나는 세계유산'이라는 주제로 청계광장에서 수표교까지 청계천 물길 1.2㎞ 구간을 4개 테마로 나누어 선보인다.


청계광장서 광교까지 1구간에는 창덕궁 인정전, 조선왕조 의궤, 김장문화 등 유네스코에 이름을 올린 한국의 빛나는 유산을 테마로 한 작품을 전시하고, 광교에서 장통교까지 2구간은 지자체 및 해외 초청 등으로 꾸민다.


장통교에서 삼일교까지 3구간에는 폴리, 라바, 또봇 등 어린이들에게 인기 높은 토종 캐릭터를 테마로 한 작품을 전시해 가족방문객들의 인기를 모을 전망이다. 마지막 4구간은 삼일교에서 수표교로 국내 유명 라이트아트 현대 작가들의 작품으로 꾸민다.


서울빛초롱축제 조직위원회는 앞으로 '서울빛초롱축제'에 대한 청계천 주변상가와 조명 제조 디자인 기업참여를 늘리고 여행사와도 연계해 축제를 관광상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서울빛초롱 축제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서울빛초롱 축제, 오늘 가야지" "서울빛초롱 축제, 진짜 멋있겠다" "서울빛초롱 축제, 오늘은 청계천에서 불금을?"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