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무르익은 유통가]잇몸질환은 예방이 최고

시계아이콘00분 4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애경 2080 진지발리스 프로젝트K

[무르익은 유통가]잇몸질환은 예방이 최고 애경
AD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애경의 구강세균 잡는 치약 '2080 진지발리스 프로젝트K'가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치약시장의 새 강자로 떠올랐다.


'2080 진지발리스 프로젝트K'는 국내 최초로 잇몸질환 핵심원인균인 진지발리스균을 억제시켜 잇몸질환을 근본적으로 예방하는 전문 기능성 치약이다. 진지발리스균에 대한 우수한 항균효능을 가진 징코빌로바(Ginkgo biloba)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숨어있는 진지발리스균을 억제해 잇몸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해 준다.

이 제품은 치약으로 이례적으로 출시 100일 만에 내부매출 기준 12억원, 120만개 이상이 팔렸다. 진지발리스 프로젝트K는 여타의 생활용품 신제품에 비해 3배 이상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달 초에는 누적 판매 700만개를 돌파했다.


2080 진지발리스 프로젝트K의 초기성공은 소비자가 원하던 제품을 시장에 선보였다는 점에서 원인을 찾고 있다. 실제 구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잇몸질환의 근본적 예방이 가능한 2080 진지발리스 프로젝트K 치약에 관심을 가지면서 자연스럽게 제품에 대한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던 것이다.


2080 관계자는 "잇몸질환자가 매년 늘고 있고, 이에 따라 기능성치약의 시장점유율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2080 진지발리스 프로젝트K는 기존 잇몸치약과 다르게 본질적인 잇몸질환의 핵심원인인 진지발리스균을 직접 언급하면서 가볍게 여겼던 잇몸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부각하고 차별화된 기능을 부여한 점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2080은 올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치약부문 10년연속 1위를 차지하고, 칫솔부문에서는 오랄비를 누르고 2년 연속 1위를 차지해 치약과 칫솔 모두 1위를 달성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