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시, 건강도시 표어·표스터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건강도시 순천, 행복한 시민 주제로 초·중학교 학생 참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26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건강생활 실천을 향상시키기 위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건강도시 순천 표어 포스터 작품'을 모집 한다.

이번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건강도시 순천 미래의 모습과 금연, 영양, 절주, 운동 등 시민 건강생활 실천율을 높일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한 표어·포스터를 시 행복 돌봄과로 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입상작 선정은 표어와 포스터 부분으로 구분하며 초등, 중학생 각각 최우수 2, 우수 2, 장려 4 등 총 16명에게 순천시장 표창을 수여한다.

아울러 입상된 작품은 순천시청과 교육청 민원실, 순천만 정원 등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이용 공간에 전시할 예정이다.


박정숙 순천시 행복돌봄과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미래주역인 학생들의 건강한 생각을 표어, 포스터로 표현하고 들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며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어릴 때부터 건강한 생활을 습관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다양하게 수집된 작품을 분석해 건강도시 순천의 시책에 반영하는 등 적극적인 건강 정책을 펼칠 방침이다.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