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전자, 8일 SKT 전용 'LG G3 A' 출시 '70만4000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1초

LG전자, 8일 SKT 전용 'LG G3 A' 출시 '70만4000원' LG G3 A
AD


SKT 특화 UX 업계 첫 상용화
손목 스냅 이용, 한 번의 폰 회전·역회전으로 전화·셀카…'T액션'
도난방지, 폰 자동 최적화 기능 갖춘 '안심클리너'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LG전자가 SK텔레콤 전용 스마트폰 'LG G3 A'를 8일 출시한다. G3 A는 SKT의 특화 사용자환경(UX)을 업계 처음으로 상용화하고, G3에서 호평 받았던 디자인, 카메라, UX를 그대로 계승했다. 출고가는 70만4000원이다.


G3 A는 5.2인치 IPS 풀HD 디스플레이에 후면키 디자인을 적용해 컴팩트한 콘셉트의 G3 디자인 경험을 제공한다. 후면 커버에 메탈릭 3D 프린팅 기법을 추가해 미끄럼 및 지문 방지 효과도 강화했다. 레이저 오토 포커스, 이중손떨림방지(OIS플러스) 기능을 탑재한 13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했다. G3 대표 UX인 노크코드, 스마트 키보드, 스마트 알림이 등도 모두 담아 프리미엄급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LG전자는 SKT와의 협업을 통해 G3 A에 SKT의 특화 UX인 T액션, 안심클리너를 업계 처음으로 출시한다.


T액션은 손목 스냅을 이용한 한 번의 폰 회전·역회전 동작으로 전화 받기, 셀카(본인촬영), 다음 곡 재생, 알람 끄기 등 6가지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UX다. 예를 들어 전화가 왔을 때 폰을 손에 들고 손목에 스냅을 줘서 한 번만 폰을 회전시켰다 역회전하면 전화를 받을 수 있다. 이 기능은 G3 A 폰 설정 메뉴에서 사용 온오프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안심클리너는 도난방지와 폰 최적화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UX다. 예를 들어 카페에서 충전기로 폰을 충전하면서 잠시 화장실을 갔다오고 싶을 때, G3 A 폰 설정 메뉴에서 도난방지 기능을 설정해 놓으면 타인이 충전기를 뽑자마자 알람이 울려 도난을 방지해 준다. 또 폰 최적화 기능은 폰 충전 시 악성 애플리케이션 검사, 미 사용앱 알림 등을 자동 실행해 준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G3 A는 SKT 특화 UX를 업계 첫 상용화하고 G3에서 호평받는 디자인, 카메라, UX를 그대로 계승한 스마트폰"이라며 "G시리즈 매출 확대와 브랜드 강화를 더욱 공고히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 8일 SKT 전용 'LG G3 A' 출시 '70만4000원' LG G3 A 주요 사양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