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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도 브랜딩이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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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도 브랜딩이 필수" 병원을 브랜딩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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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우리나라 의료공급의 약 90%를 담당하고 있는 민간 병원을 중심으로 생존 경쟁이 치열하다. 잘 되는 병원과 그렇지 않은 병원 간의 희비가 교차하는 가운데 경쟁에서 탈락하는 병원들도 부지기수다. 새로 병원을 여는 의사들의 경우 그 막연함과 불안이 더욱 크다.

병원경쟁력의 바로미터인 홍보마케팅에 대한 현장의 고민이 깊어가는 가운데, 최근 병원 홍보마케팅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병원을 브랜딩하라’가 출간됐다.


병원을 브랜딩하라는 18년간 의료계 일선에서 병원, 학회, 제약사 홍보 마케팅을 담당해온 저자가 현장 경험과 안목을 살려 펴낸 병원 브랜딩 분야의 실용적 지침서다.

저자는 책에서 병원에서 제공하는 의료 서비스도 일반 기업의 상품과 마찬가지로 자기만의 색깔, 특징, 이미지가 녹아 있는 브랜드로 탄생되어야 한다고 역설한다. 병원마다 고유의 브랜드로 다가가야 환자들의 신뢰와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시대임을 알리고 있다.


실력과 진정성이 겸비된 의료기술, 환자와 소통하는 콘텐츠와 스토리, 다양한 홍보방법 등 병원 브랜딩 과정을 통해 병원과 환자가 윈윈하는 성공 모델을 만들자고 강조한다.


저자 송경남 닥터피알 대표는 "새로운 도약이 꼭 필요한데 막연한 병원 경영자에게 영감과 성공의 단초를 제공하고 새로운 병원 홍보마케팅 시각을 공유하자는 취지에서 이 책을 집필했다"며 "병원 홍보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서나 실용서가 거의 없는 상황에서 경영과 마케팅을 공부하는 대학생과 취업준비생들에게 이 책은 국내 병원의 홍보마케팅 실전 경험을 공유하는 매개체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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