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클라우드기반 모바일보안솔루션 '올레비즈MDM' 출시

시계아이콘00분 5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KT, 클라우드기반 모바일보안솔루션 '올레비즈MDM' 출시 ▲KT 직원들이 클라우드 기반 통합 모바일 보안솔루션 '올레비즈 MDM'을 홍보하고 있다. KT는 기존 구축형 상품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워 중소기업 보안솔루션 수요를 공략할 방침이다.
AD


[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KT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보안성이 강화된 모바일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올레비즈(olleh biz) MDM’ 솔루션을 출시했다.

26일 KT에 따르면 올레비즈 MDM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휴대용PC 등 모바일 기기에 대해 데이터 암호화와 IT정책 준수 여부 확인 등의 보안·감시기능, 모바일 기기 업데이트와 설정 등의 관리기능, 분실·도난시 단말 추적 기능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특히 국내 최초의 클라우드 기반 통합 모바일 보안솔루션으로, 기존의 구축형 상품을 보완해 저렴한 월 비용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개인용 모바일 기기들이 기업 업무에 활용되면서 기기 분실·도난에 따른 정보유출이나 악성코드를 통한 해킹 등도 함께 증가해 모바일 보안 관리 필요성이 커졌다. 그러나 개별 기기에 대한 ‘모바일 디바이스 매니지먼트(MDM)’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별도의 서버를 도입하고 운영인력을 확보해야 하며 유지보수 비용도 별도로 지출해야 했다.

KT의 올레비즈 MDM은 월 3000원(부가세 별도)에 단말·정책·앱 관리나 위치 관제 등의 서비스 제공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클라우드형 서비스로 초기 비용 부담 없이 매월 저렴한 비용으로 모바일 보안관리를 할 수 있으며 개별 기업의 보안 정책에 맞는 서비스만 선택해 이용할 수도 있다. 또 ‘올레맵’을 통해 다양한 위치정보를 제공하고 삼성전자의 보안솔루션 ‘녹스(KNOX)’ 부가 기능을 지원해 타 MDM 서비스와 차별화했다.


채종진 KT 기업통신사업본부장은 “저렴한 초기 도입 비용으로 모바일 보안 사고를 방지하고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면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와 올레비즈 MCM(콘텐츠 보안 관리), 올레비즈 MAM(애플리케이션 보안 관리)을 추가 출시해 고객의 모바일 업무 환경에 필요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KT에서는 올레비즈 MDM의 경쟁력을 위해 모바일 솔루션 전문 기업 DKI와 지난 20일 업무협약를 체결헸다. 또 ‘올레 비즈메카’를 통해 올레비즈 MDM 서비스 1년 약정 시 이용금액의 10%, 2년 이상 약정 시 이용금액의 20%를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다음 달 말 한정 무상 사용도 제공해 홍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