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복지로' 개편, 보건복지부 노인 기초연금 '모의계산' 서비스
보건복지부가 복지정보포털 사이트 '복지로'를 대폭 수정했다.
9일 보건복지부는 "다음달 25일부터 지급되는 기초연금 수령액을 대략적으로 계산해볼 수 있도록 복지정보포털 사이트 '복지로(www.bokjiro.go.kr)'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복지부가 이번 개편을 통해 상위 메뉴를 7개에서 5개로 줄이는 등 복지서비스 정보를 생애주기별, 대상·가구별, 상황별로 분류함으로 해서 이용자들은 보다 원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
무엇보다 7월부터 시행되는 노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초연금 '모의계산' 서비스도 가능해져 노인들이 자기가 받는 연금액이 얼마나 될지 온라인을 통해 미리 계산해볼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돼 노인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또한 유의어·연관어 검색 기능도 강화, 복지서비스 찾기 페이지에서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 복지서비스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검색어로 '임신'을 입력하면 여성장애인 출산비용지원과 긴급복지 해산비 지원, 임산부 철분제 지원 등이 모두 안내된다.
이와 관련해 복지부 관계자는 "이번 '복지로' 개편에 대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올해 안에 2단계 개편을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복지로 개편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복지로, 오늘 들어가서 내 기초연금 알아봐야지" "복지로, 긴급지원서비스도 확대됬구나" "복지로, 임산부 철분제 지원도?"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