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시, ‘유기농업기능사 과정’ 수강생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다음달 4일부터 12월까지 강소농 비용절감을 위한 유기농업기능사과정 운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오는 20일까지 강소농 및 시민을 대상으로 비용절감을 위한 ‘유기농업기능사과정’ 교육 수강생 5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다음달 4일부터 12월 26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24회 실시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교육내용은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여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고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작물재배와 토양관리 그리고 유기농업일반 3과정을 교육한다.


또한, 강소농 육성농가에게 강소농 5대 실천전략의 개념을 숙지시키고 수강생의 학습 성취동기 부여와 학습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유기농업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진행된다.

시는 2008년부터 대한민국 2대 광역친환경농업특구로 지정되어 친환경농업의 지속적인 육성을 위해 종합토양검정실을 운영해 정밀토양시비처방으로 화학비료 사용을 줄이고 있다.


더불어, 유용미생물 배양실을 설치 광합성균을 비롯한 다양한 미생물을 공급하여 생산비를 절감하는 등 지속 가능한 친환경 농업을 추진하고 있다.


교육신청은 읍면동사무소 방문 및 이메일(uriduri@korea.kr <mailto:uriduri@korea.kr>) 또는 팩스(749-4680)로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농촌지원과(749-8694)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