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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전용서체 '올레체 네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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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전용서체 '올레체 네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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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KT가 KT 전용서체 '올레체 네오'를 3일 출시했다. 올레체 네오는 새로움을 뜻하는 그리스어 네오스(neos)에서 의미를 따왔다.

올레체 네오는 모바일 및 태블릿 PC 등의 디지털 화면이 곡선 표현에 취약한 점을 고려해 작은 화면 내에서 글자를 최대한 크고 또렷하게 볼 수 있도록 획을 직선화한 게 특징이다.


또 각종 매체 디자인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라이트, 미디움, 볼드, 엑스트라 볼드 등 4종의 굵기 외에 2가지 종류를 추가했다.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개선도 이뤄졌다. 기존 탈 네모꼴 글자 틀에서 네모꼴화된 틀로 변경하고 글줄 정렬을 개선해 가독성을 높였다.


류길현 KT 시너지전략담당 상무는 "올레체 네오는 기업 서체의 대표주자인 올레체를 디지털 시대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만큼 KT의 주요 고객 접점에서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라며 "유사 브랜드가 난무하는 시장 상황에서도 서체만 보면 KT임을 알 수 있도록 KT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레체는 2012년에 세계 3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한글 서체 디자인으로는 세계 최초로 수상했다. 한국 타이포그래픽 학회에서 주관한 기업 서체는 관련 조사에서 '가장 기억나는 서체', '가장 사용하고 싶은 서체', '기업 이미지를 잘 표현한 서체' 등의 부문 1위로 선정됐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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