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양시, 민원실 방문 시민 만족도 높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 설문조사결과 91%가 만족, 민원실 공무원 친절하다가 93% ”


[아시아경제 김권일 기자]광양시(시장 이성웅)의 민원실 방문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난 5월 12일부터 16일까지 시청 민원실을 방문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응답자 101명의 설문조사를 분석한 결과 여권민원이 28.7%로 가장 많았으며, 자동차관련 민원이 19.8%, 제증명 민원이 18.8%, 인허가 접수 8.9%, 지적민원 6.0%, 기타가 17.8%를 차지했다.


민원실 이용 시민들의 만족도 조사결과 매우만족 54.5%, 만족 36.6%, 보통 6%, 불만족 1%, 매우불만족 2%로 조사되어 민원실 이용 시민들의 91%가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민원실 공무원 친절도는 매우친절 52.5%, 친절 40.6%, 보통 5.9%, 불친절 1%, 매우불친절 0%로 조사되어 응답자의 93%가 민원실 공무원이 친절하다고 매우 높게 나타났는데, 이는 공무원들의 친절한 민원처리가 시민들의 민원실 이용 만족도를 높이는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시는 시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민중심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처리를 위한 민원안내 도우미 운영, 부서 협업 및 행정정보공동이용을 통한 민원인 제출서류 최소화, 민원접수 시 처리기간 사전 안내, 복합민원 사전심사제, 민원 1회 방문 처리제 등을 시행해 오고 있다.


또한, 민원조정위원회 및 실무종합심의회 운영, 365 무인민원발급센터 운영, 매주 화요일 일과시간외 민원실 운영(18시~20시)을 통한 직장인의 여권발급 편의 제공 등의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시민들에게 친절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주(3회) 일과시간 전에 직원 친절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김명호 민원팀장은 “시민들에게 빠르고, 공정하며, 친절하게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시민들이 민원실을 방문했을 때 편안하고 친절한 느낌으로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권일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