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믹싱주 열풍에 토닉워터·탄산수 매출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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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알코올 도수가 높은 독주를 토닉워터나 탄산수에 희석시켜 저도주로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관련 제품의 판매가 크게 늘었다.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음료가 판매 중인 '진로믹서 토닉워터'가 지난해 1171만2864병을 판매해 전년(755만6328병) 대비 55.0% 뛰었다. 2년 전인 2011년과 비교하면 155.4% 급성장한 것이다. 같은 기간 '진로믹서 카린스'도 101만6328병을 판매해 전년(61만1808병) 대비 66.1% 늘어난 실적을 기록했다.

두 제품은 레몬, 라임향을 사용해 상쾌한 맛을 내며, 적당량의 탄산으로 청량감이 좋다. 화이트스피릿(보드카, 진, 럼 등)과 최적의 궁합을 이루도록 제조돼 칵테일 재료로 애용되고 있다.


코카콜라가 판매하고 있는 '캐나다드라이 토닉워터'도 지난해 판매량이 두배 이상 뛴 것으로 알려졌다.

탄산수의 매출도 크게 신장했다. 탄산수 베스트셀러 1위인 프랑스산 '페리에'는 전년 대비 50% 이상 뛰었고, 롯데칠성음료가 판매 중인 트레비는 200% 성장했다. 지난해 30만 상자(20병 기준)를 판매해 전년(10만 상자)에 비해 3배를 더 팔았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서울 이태원, 홍대, 가로수길 등을 중심으로 클럽ㆍ라운지에서 술을 즐기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주류 관련 소비에도 변화가 일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20∼30대 젊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위스키 대신 칵테일이 인기를 끌면서 토닉워터와 탄산수도 덩달아 잘 팔리고 있다"며 "이에 따라 이 시장에 진출하는 업체들도 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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