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트랙에 파이브락스의 앱 유저 분석 기능 추가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파이브락스(대표 이창수)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분석 운영 서비스 '파이브락스'와 일본 애드웨이즈(대표 하루히사 오카무라)의 '파티트랙'의 연동 작업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연동 작업을 통해 앞으로 파티트랙의 모든 고객사는 별도의 작업 없이 파이브락스의 유저 분석 기능까지 일부 사용이 가능하게 됐다.
파티트랙은 스마트폰 앱(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한 광고 효과 측정 시스템이다. 하나의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 도입으로 자연유입과 광고를 통한 앱 설치 수 분석은 물론 투자수익률(ROI), 고객생애가치(LTV) 등 다양한 광고 효과 지표 분석이 가능하다.
파이브락스는 사용자 행태를 분석할 수 있는 앱 분석 도구로, 지역별, 유입경로별, 유저 레벨별, 보유 친구수별, 구매 행태별 등 다양한 조건 조합을 통해 앱 사용자 행태를 면밀히 분석해 낼 수 있다.
이번 연동을 통해 앱 개발사들은 광고 채널별 효과 측정은 물론 각 채널별 사용자 분석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
하루히사 오카무라 애드웨이즈 대표는 “애드웨이즈는 지난 13년 간 온라인과 모바일 광고를 진행하며 쌓아 온 효과 측정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 파이브락스와의 제휴를 통해 모바일 고객사들이 한층 효과적인 마케팅 계획을 세우고 집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수 파이브락스 대표는 “모바일 앱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 지는 만큼 정교한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며 “파이브락스는 앞으로도 파티락스 연동과 같이 개발사들이 보다 쉽고 체계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술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