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개념 이미지 강조, 개편 기념 이벤트 진행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이하 광주U대회) 조직위원회는 400여일 앞으로 다가온 대회 홈페이지(www.gwangju2015.kr) 개편을 16일 단행했다.
이번 개편한 홈페이지는 기존 홈페이지에 비해 국제스포츠대회 행사로서의 스포츠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용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지도를 활용하여 종목별 위치, 경기장, 권역별 내 이동소요 시간 등을 표기하여 한 눈에 전 종목과 장소를 알아볼 수 있도록 정보의 가시화를 높였다.
개편 홈페이지는 네티즌들의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도록 국내·외 스포츠 선수를 메인 슬라이드에 표출하였다. 온라인 소셜미디어를 통해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 SNS채널을 메인하단으로 배치하여 대회에 동참하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밖에도 광주U대회의 다양한 소식을 담아 매월 온라인으로 발행되고 있는 '뉴스레터' 도 개편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조직위는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하여 이달 19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U대회 홈페이지(소셜U대회/유니페이스)에 성공을 기원하는 응원 댓글을 남기면 된다.
한편, 2015년 대회 운영단계에서 본격 활용될 홈페이지는 올 12월 전면 개편을 위해 준비 중에 있으며, 대회 준비 단계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으로 2015년 4월 2차 오픈, 7월 대회 시작 전 최종 오픈될 예정으로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