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무한도전 투표소, 전국 10개 도시에 포스터까지 "6인 멤버의 공약은?"
'무한도전' 투표소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뜨겁다.
MBC '무한도전'이 향후 10년 방향을 제시할 차세대 리더를 선출하는 '선택2014' 대국민 투표를 한다.
무한도전은 지난 3일 방송에서 9주년을 맞아 향후 10년을 이끌어 갈 새로운 리더를 선출하는 선거 특집 방송을 진행했다.
이 방송에서 멤버들은 각자 자신이 리더로 뽑혀야 하는 이유를 실제 정치인처럼 연설하고 토론하며 시청자들에게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유도했다.
무한도전은 5월 22일 선거를 진행하며 사전투표를 17, 18일 실시한다. 선거운동 기간은 방송 후부터 22일 선거 당일 전날까지다. 투표 시간은 지방선거와 똑같이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무한도전' 투표소는 서울을 비롯해 인천, 춘천, 대전, 전주, 대구, 광주, 제주도, 울산, 부산 등 10개 주요도시에 각각 설치된다. 사전투표에 이어 22일 선거 당일 주요 투표소에서 투표를 하면 된다. 이와 함께 온라인 투표가 진행된다. 투표소에 갈 수 없는 이들은 온라인 투표를 하면 된다.
무한도전 투표소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무한도전 투표소, 꼭 가야지" "무한도전 투표소, 선거방송 재밌다" "무한도전 투표소, 발상이 참신하다 역시 무한도전"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