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가정의 달' 선물이 고민된다면?

시계아이콘01분 0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가정의 달' 선물이 고민된다면? 금강제화
AD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가정의 달' 5월은 소중한 사람들과 선물을 나누며 그 동안의 고마움을 표현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하지만 감사의 마음도 전하고 받는 사람들이 만족할 수 있는 선물을 고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연령별, 성별에 맞춘 선물 아이템을 추천한다.


부모님을 위해 실용적이면서도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선물을 찾는다면 컴포트 슈즈를 추천한다. 일반 슈즈와 달리 보행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컴포트 슈즈는 노인들이 신는 신발이라는 기존 이미지를 탈피, 패셔너블한 디자인까지 더해 주목 받고 있다. 발은 편하고 운동화나 러닝화보다 멋스러워 모임에 나갈 때에도 부담 없이 신을 수 있다.

여성을 위한 선물로는 발등 보석장식과 코사지 포인트로 페미닌 감성을 부각시키는 드레스 토오픈 슈즈, 여성샌들, 컴포트 캐주얼화 등이 있다. 세련된 패턴과 고급스러운 소재의 적용으로 우아함을 표현할 수 있다. 또 충격흡수성과 유연성을 높여 발을 편안하게 해준다.


남성을 위한 컴포트 슈즈는 대중성과 착화감이 강조됐다. 일반 구두의 컴포트 기능 뿐만 아니라 지압, 에어쿠션, 자동온도조절 등의 특수 소재들을 사용한 ‘기능성 구두’도 다양하게 출시돼 부모님 선물용으로 적당하다.

스승의 날, 가르침의 은혜를 베풀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날이다. 스타일리시함은 물론 건강과 편안함까지 챙기는 여자 선생님을 위한 선물로는 코르크 샌들이 제격이다. 코르크 샌들은 '친환경 패션트렌드' 라인으로 코르크 밑창이 장식적 요소뿐 아니라, 걸을 때 쿠션역할을 하기 때문에 오래 걸어도 피곤이 덜하다. 특히 스트랩 샌들은 발 주변을 감싸고 발 노출을 줄여줘 발 볼이 넓고 발목이 두꺼운 사람에게 유용한 아이템이다.


실용성까지 꼼꼼히 따지는 남자 선생님을 위한 슈즈 선물로는 옥스퍼드화를 추천한다. 포멀한 디자인은 물론, 색상이나 펀칭 디테일이 클래식한 옥스퍼드화는 일반적인 데님룩이나 캐주얼룩 등 어떤 스타일에도 잘 어울린다.


성년을 맞이하는 연인들을 위한 선물로는 트랜스포머백은 어떨까. 백팩의 장점을 그대로 살림과 동시에 토트백, 숄더백, 백팩 등 상황에 따라 다양하고 스타일리시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일명 '트랜스포머백'은 세련된 디자인까지 더해져 패션피플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가죽으로 만들어져 발랄함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자아내며, 네이비, 와인 컬러에 화이트 등의 컬러 콤비는 깨끗하고 심플한 미니멀리즘 무드를 표현할 수 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