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시아톱브랜드]건강한 빵으로 고객감동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3초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아시아톱브랜드]건강한 빵으로 고객감동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파리크라상의 대표브랜드 파리바게뜨는 1986년 설립된 이래, 현재 전국에 32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맛있고 건강한 빵, 그리고 빵처럼 따뜻한 사회를 향한 끊임없는 도약을 시도하고 있다. 지역 농산물 사용으로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해 온 파리바게뜨는 영천 미니사과, 산청 딸기, 강진 파프리카 등 전국 10여 곳과 농산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특히 올 봄에는 지리산 청정골에서 자란 '산청 딸기' 시리즈를 출시해 농가에 안정된 판로를 제공, 지역 사회와의 동반성장 노력을 경주하고, 더욱 건강한 베이커리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베이커리 한류의 대표주자로서 세계 각국 170여 개의 점포를 통해 한국 베이커리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한편, 고객만족 실현과 가맹점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힘쓰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소비자들의 욕구 및 가치를 발빠르게 읽고, 이를 제품과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식품 트렌드를 주도해왔다. 빵, 과자, 케이크에 국한됐던 국내 베이커리 시장에 다양한 프리미엄 디저트와 브런치 제품을 선보이며 새로운 식(食) 문화와 라이프 스타일을 창출해왔다. 무설탕 식빵을 출시, 업계 최초로 '무당(無糖)빵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받았다. 이 제품은 설탕 등 기타 일체의 당을 사용하지 않고 제조공정 중 생성될 수 있는 당까지 제거하는 특수 발효공법을 적용, 신개념 건강빵의 포문을 열었다고 평가 받고 있다.


또한 파리바게뜨의 '옛날옛날 콩떡빙수'를 주제로 악동뮤지션과 함께 선보인 콩떡빙수송은 빙수를 맛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즐거움까지 선사하며 고객의 입과 귀를 동시에 만족시키기도 했다.


이와 함께 파리바게뜨는 양질의 원료 사용 및 맛을 표준화하는 탁월한 기술력의 활용으로 맛을 통해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맛 경영'을 펼치고 있다. 1000가지 이상의 원재료로 600가지가 넘는 빵을 수백만 개씩 만들어 내는 혁신기술 '베이크 오프 시스템'을 도입, 고객들이 매장에서 갓 구운 빵을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최근에는 산청딸기 요거트듬뿍, 가을사과요거트, 치즈마늘바게뜨 등에 산청 딸기, 영천 미니사과, 의성 마늘 등 품질 좋은 우리 농산물을 사용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는 한편 지역 농가에는 농산물의 안정된 판로를 제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