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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화나라 맛집 멋집 한 눈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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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진구, 서울동화축제 개최 발맞춰 ‘동화나라 맛집 멋집 이야기’ 제작해 온·오프라인 홍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제3회 서울동화축제’ 개최에 발맞춰 관광명소를 중심으로 한 맛집·멋집 운영 활성화를 위해 ‘동화나라 맛집 멋집 이야기’전자책(e-book)과 리플릿 등을 제작해 홍보에 나선다.


이 사업은 깔끔하고 맛있는 먹거리와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의 대표 음식점을 적극 홍보함으로써 지역 관광 자원화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동화나라 맛집 멋집 한 눈에 맛집 멋집 이북 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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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에는 현재 총 4017개소의 일반음식점이 있으며 구는 이 중 모범음식점 총 182개소, 맛집 멋집 총 49개소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구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서울어린이대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제3회 서울동화축제’ 개최에 발맞춰 전자책(e-book), 웹·모바일 페이지, 리플릿 등 홍보물을 제작·배부해 축제를 찾는 관광객 및 구민들에게 맛집·멋집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주제별 스토리텔링 형식을 통해 서울동화축제 개최 시 많은 관람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어린이대공원 둘레길’과 지난해 아차산 기존 등산로를 연결해 웰빙 산책코스로 조성한 ‘아차산 둘레길’등 총 7대 관광명소를 소개, 관광정보와 음식점 정보 등을 담았다.


총 49개소의 맛집 정보와 안내 지도, 모범음식점 안내 등을 수록했다.


아울러 이용자 편의를 위해 업종별, 지역별, 테마별로 나눠 구성했으며 특히 이 중 데이트하기 좋은 곳, 가족모임 하기 좋은 곳, 몸 보신 하기 좋은 곳 등 이용자들의 관심 사항에 따라 나눠 구성했다.


구는 구 홈페이지(http://www.gwangjin.go.kr)에 맛집멋집 e-book을 게시, 스마트폰에서도 정보 연동이 가능하도록 QR코드를 삽입한 홍보용 리플릿 총 3천부를 제작해 한국관광공사, 주요 관광명소, 관광호텔, 여행사, 관공서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 11월 ‘맛집멋집’ 영업주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에서 온라인 홍보의 효용성이 83%을 차지할 정도로 효과가 높았던 점을 착안, 젊은 세대가 손쉽게 웹·모바일을 통해 광진구의 맛집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온라인 홍보에도 주력한다.


구는 광진구 자체 홈페이지(http://www.gwtasty.co.kr)를 구축, 음식점별 기본 정보, 메뉴, 가격, 소개글 등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대표 맛집 온라인 업체인 메뉴판닷컴(http://www.menupan.com)을 통해 온라인 홍보를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아차산과 한강시민공원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어린이대공원, 뚝섬유원지, 능동로 걷고싶은거리 등 관광명소, 건대 맛의거리, 자양동 양꼬치거리, 구의 미가로 등 다양한 음식특화거리 가 한데 어우러져 있다"며" 누구나 찾고 싶은 대표적인 맛과 멋의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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