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혜정 서울여대 총장, 본교 학생들에게 강의 펼쳐

시계아이콘00분 2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전혜정 서울여대 총장, 본교 학생들에게 강의 펼쳐 전혜정 서울여대 총장
AD


[아시아경제 김지은 기자]전혜정 서울여자대학교 총장(사진)이 직접 강의에 나서 학생들에게 격려의 메세지를 전했다.

8일 오전 교내 학생누리관 소극장에서 '국제매너를 갖춘 대학 지성인' 강의의 강사로 나선 전 총장은 학생들에게 '도전 Your time is now!'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펼쳤다.


전 총장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행복했는지 고단했는지를 돌아보는 고뇌의 시간을 가지며 자아정체성을 확립하는 것이 미래를 만드는 행동의 첫걸음"이라며 "미래는 지금부터 시작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차별화된 나를 만들어 갈 것인지 고민하며 나만의 정체성을 확립할 때 삶의 방향성을 가질 수 있고, 더 열심히 살아갈 힘을 갖게 된다"고 조언했다.


전 총장은 "인생을 사는 동안 차별화된 흔적을 남기고 살아달라"고 학생들에게 당부하며 강의를 마무리했다.


평소 총장을 만날 기회가 흔치 않았던 학생들은 총장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것에 큰 호응을 보이며 강의실을 가득 메웠다.




김지은 기자 muse86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