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한토목학회, '제 17회 토목의 날' 행사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대한토목학회는 28일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2014년 제17회 토목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토목의날 행사와 함께 미래정책토론회, 올해의 토목구조물 공모전, 토목공학 UCC경진대회, 토목구조물 모형 경진대회, 토목홍보 디지털 포스터 경진대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신학용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과 조경태 민주당 최고위원, 윤상현 새누리당 원내 수석부대표, 이명수·박덕흠 국회의원, 이용식 관훈클럽 총무(문화일보 논설실장) 등이 참석해 축사를 한다.


행사에서는 우선 토목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각종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에는 고병우 GS건설 상무, 토목홍보 디지털 포스터 경진대회 대상에는 '자연과 함께 크는 토목'을 주제로 한 홍익대 이예은 학생, 여성토목인상은 (주)유신 문지영 과장 등이 수상한다.


이어 미래정책 토론회는 '해외건설 진출 활성화 전략 핵심사안 진단과 해법'이라는 주제로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의 정문경 박사가 진행한다.


안시권 국토교통부 건설정책국장이 '해외건설 현황 및 정부지원 방안'을 주제발표하고 원병철 한국수출입은행 인프라금융부장 등이 토목의 미래정책 방향을 제시한다. 주제발표 후에는 한승헌 연세대 교수 등이 패널 토론에 나선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