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차바이오앤, 병원·광학 사업부 선전…'매수' 유지<하나대투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하나대투증권이 13일 차바이오앤디오스텍에 대해 병원과 광학 사업부 선전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만5000원을 유지했다.


차바이오앤의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5281억원으로 전년보다 10.4%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580억원으로 전년보다 43.6% 늘었다. 이알음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병원 사업부는 3273억원의 매출로 성장세"라며 "광학사업부도 매출액이 전년보다 20.4% 증가한 1385억원으로 크게 성장했고, 고화소 카메라 렌즈 매출이 지속되면서 수익성 개선 추세가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다만 이 연구원은 "제대혈 보관사업, 청담 차움(CHAUM) 등의 바이오 사업부 매출이 170억원 수준으로 감소해 적자 수준이 80억원 수준으로 확대됐고, 차메디텍 분할로 실적이 줄어 전체 외형 성장은 무난한 수준을 기록했다"고 평했다.


올해 차바이오앤에 대해서는 "정부보조금(QAF) 프로그램 연장을 통한 병원 사업부 성장이 기대된다"며 "지난해 완료된 유상증자금으로 병원 사업부 확장이 추가로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연구원은 또 "6월 디오스텍(광학사업부) 분할로 각 사업부의 가치가 부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