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래에셋박현주재단. 장학생 선발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미래에셋박현주재단. 장학생 선발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AD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미래에셋박현주재단은 지난 19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국내장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제15기 국내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박현주재단은 국내 장학생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 갈 우리나라 인재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딛고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1년간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15기 장학생들은 지난해 12월부터 전국 대학교 추천을 통해 학업성적이 우수하나 경제적 여건이 어려운 학생들을 중심으로 선발했다.

장학생들은 앞으로 미래에셋박현주재단이 주최하는 ‘청소년 멘토링 캠프’와 ‘집짓기 봉사활동’, ‘연탄나눔 봉사활동’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참여하게 된다.


미래에셋은 2000년부터 장학프로그램을 시작해 현재까지 국내 장학생 2436명, 해외 교환장학생 2717명, 글로벌 투자전문가 장학생 122명 등 총 5,275명의 인재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했다.


미래에셋이 국내외에서 진행하는 인재육성 프로그램 누적 참가자는 8만명(8만 5,987명)을 넘는다.


조현욱 미래에셋 사회공헌실 상무는 "미래에셋 장학생을 비롯한 많은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각자의 분야에서 목표를 향해 꾸준히 정진할 것을 당부한다"며 "따뜻한 사회를 위한 나눔 정신을 실천하며 우리 사회가 바라는 큰 재목이 되어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진희정 기자 hj_j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