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은평구, 1부서 1청렴 사업 등 추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청렴의식 확산과 청렴 생활화를 위한 6개 분야 22개 사업 추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은평구(구청장 김우영)가 공직자 청렴마인드를 확산하고 청렴생활화를 위해 '1부서 1청렴 사업' 등 6개 분야, 22개 사업을 추진한다.


은평구, 1부서 1청렴 사업 등 추진 김우영 은평구청장
AD

먼저 2013년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실시한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 미흡한 부분을 개선하고 청렴 일등구로 거듭나기 위해 구민의 관점에서 부서별 특성을 반영한 ‘1부서 1청렴사업’을 발굴·추진한다.

또 ‘청렴대책 정례화’를 통해 청렴시책 추진상황을 꼼꼼히 점검하고 부패취약분야에 대해 집중 논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직생활 내부의 불합리한 관행 개선을 위한 ‘청렴소통마당 운영’과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 강화’ 등으로 공정한 업무처리기준을 정립, ‘청탁 및 부조리 신고센터 운영방안 개선, 부패 취약분야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 사업’ 등도 해 청렴문화가 은평구 조직내 뿌리 깊게 정착되도록 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인사상담실 등 ‘소통과 화합을 통해 감동을 주는 인사제도 운영’으로 직원 만족도를 제고, 예산집행 적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한 ‘업무추진비 상시모니터링 강화’ 등으로 내부 청렴도 제고에도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아울러 청렴실천 생활화와 청렴마인드 제고를 위해 ‘청렴교육 의무이수제 도입’을 권고하고 직원 청렴도 자체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매월 첫째 월요일을 ‘청렴의 날’로 지정 운영, 청렴에 대한 전 직원 관심을 유도하고 조직내 청렴분위기를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은평구 최동규 감사담당관은 “조직내 청렴 마인드 확산과 지속적인 청렴 생활화 실천’을 통해 청렴한 공직자상 확립과 청렴도 제고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