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 2013년 글로벌 브랜드 파워 1위"

시계아이콘00분 2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영국 유고브 브랜드 인덱스 집계…구글은 2위, 애플은 4위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삼성이 애플, 구글을 제치고 전 세계 소비자들이 꼽은 최고 브랜드에 올랐다.


16일 영국 여론조사업체 유고브의 2013년 브랜드 인덱스 집계에 따르면 삼성은 글로벌 소비자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조사는 유럽, 중동, 남미, 아시아 등 15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구글은 2위에 올랐고 유튜브, 애플, 폴크스바겐, 아우디, BMW, 소니 등이 3~8위를 기록했다. 삼성을 포함해 상위 5개 기업 중 4곳이 정보기술(IT) 업종인 것이다.


테드 마질리 유고브 브랜드 인덱스 최고경영자(CEO)는 "기술·인터넷 기업은 국경을 초월해 사람들의 하루하루에 영향을 주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영국 소비자 대상의 파워 브랜드 조사에서는 BBC 아이플레이어가 1위에 올랐다. 삼성은 2012년 9위에서 2013년 3위로 순위가 6계단 상승했다. 유튜브는 10위에 올랐다. 애플은 10위권 내에 들지 못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