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KB투자증권이 KB스타포트폴리오의 투자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KB스마톡 스타포트폴리오 랩’을 출시했다.
스타포트폴리오는 KB투자증권 투자정보팀의 투자 아이디어에 집중하여 ‘시장+α’ 수익을 추구하는 유망종목 추천서비스로, 지난해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올 9월말 현재 15.17%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같은 기간 코스피 수익률 대비 12.54%의 초과수익을 거둔 것이다.
KB스마톡 스타포트폴리오 랩은 스타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운용되는 랩 서비스로 최대 10종목, 한 종목당 10% 내외 비율로 핵심종목에 집중 투자해 시장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면서 초과수익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대표 우량주와 중소형 우량주 투자의 조화로 지수보다는 종목중심의 대응을 하여 하락 위험에 최대한 방어한다는 것이 핵심운용 전략이다.
KB스마톡 스타포트폴리오 랩의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금액제한 없이 추가 입금이 가능하고 중도해지 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다. 일임수수료는 A형(분기후취 2%)과 B형(분기후취1% +성과보수)형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선취수수료 및 매매수수료는 없다.
또 고객이 사전에 지정한 목표수익률을 달성하면 주식을 전량 매도한 뒤, 현금성 자산에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확보가 가능하다.
KB투자증권 관계자는 “KB스마톡 스타포트폴리오 랩은 안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검증된 KB투자증권만의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운영돼 스타포트폴리오 주식에 직접 투자하기 어려운 투자자들에게 좋다”고 설명했다.
KB스마톡 스타포트폴리오 랩에 대한 문의 및 가입은 KB투자증권 지점을 통해 가능하다. ♣ 문의 : KB투자증권 고객만족센터 (1599-7000)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