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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백' 마이네임, '아이돌=댄스' 공식 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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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백' 마이네임, '아이돌=댄스' 공식 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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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금준 기자]최근 팬들 곁을 다시 찾은 마이네임. 이들의 음악은 다른 그룹과 조금 다르다. 바로 '아이돌=댄스'라는 공식을 제대로 깼기 때문이다.

마이네임은 지난 11일 세 번째 싱글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이들은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한층 짙어진 남자의 향기를 선사, 팬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만들었다.


마이네임의 싱글은 조금 독특하다. 댄스 일변도의 아이돌 음악과는 그 궤를 달리하기 때문이다. 타이틀 '데이 바이 데이(Day By Day)'를 비롯해 인트로부터 아웃트로까지, 이들의 새 음반은 '가을'을 제대로 품었다.

앞서 다른 아이돌 그룹들도 발라드 혹은 힙합 알앤비로 가요계 공략에 나선 바 있다. 하지만 이들은 유닛 콘셉트나 일부 트랙에만 변화를 줬을 뿐이었다. 반면 마이네임은 '감성'을 통해 차별화를 꾀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컴백' 마이네임, '아이돌=댄스' 공식 깼다


마이네임의 신보 첫 번째 트랙은 지치고 힘든 마음이 치유되는 듯한 따뜻하고 감미로운 곡 '잇츠 고너 비 올라잇(It's Gonna Be Alright)'. 감미롭고 로맨틱한 슬로우 잼(Slow Jam)에 일렉트로닉 소스를 가미, 감각적인 느낌을 더했다.


타이틀 '데이 바이 데이'는 어쿠스틱 기타 리프와 일렉트로닉 피아노, 스트링이 따뜻하게 어우러진 힙합알앤비 넘버. 특히 '대한민국 가요계의 살아있는 전설' 듀스 이현도(D.O)의 작품이라는 점에서 공개 전부터 관심을 모았다.


이현도는 직접 랩 피처링까지 맡아 마이네임의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자청했다. 이현도이 묵직하면서도 감칠맛 나는 랩에 마이네임 세용과 준큐의 폭발적인 랩이 더해져 귓가를 파고든다.


세 번째 트랙 '지울 수 없는(Memory)'은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과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더해진 발라드곡이다. 부드러운 초반부에서 점차 애절한 감성이 폭발하는 후반부까지, '지울 수 없는'에서는 마이네임의 가창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컴백' 마이네임, '아이돌=댄스' 공식 깼다


이어지는 곡은 가요계의 새로운 히트메이커로 떠오르고 있는 e.one이 만든 '유-턴(U-TURN)'이다. 감미로운 하프 선율은 일반적인 댄스 음악과는 전혀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세용과 준큐는 랩 메이킹을 직접 맡아 진정성을 더했다.


싱글의 마지막은 흐르는 멜로디와 힙합 비트에 일렉트로닉 리듬이 어우러진 '굿바이(Goodbye)'다. 마이네임은 1분9초의 짧은 트랙에 한 장의 CD에 담긴 노래가 끝나는 것이 아쉬운 듯한 감성을 녹여냈다.


마이네임은 한국은 물론 활발한 일본 활동으로 '네오 K-팝 스타'로 떠오르고 있다. 이들은 이번 땀과 눈물, 노력으로 완성된 새 싱글을 통해 '마이네임'이라는 이름을 인정받겠다는 다부진 각오를 다지고 있다.


소속사 에이치투미디어는 "마이네임을 사랑해 왔던 팬들과 앞으로 마이네임을 알아갈 수많은 대중들에게 '아이돌 마이네임' 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마이네임'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는 앨범으로 기억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금준 기자 music@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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