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게임빌 신작 2종, 韓?日 양국서 동시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게임빌은 최근 출시한 신작 2종이 한국과 일본 시장에서 동시 1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게임빌의 자체 개발작인 '히어로마스터 for Kakao(이하 히어로마스터)' 및 플레이어스와 손잡고 선보인 '괴인럼블'이 한국 애플 앱스토어와 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초반부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히어로마스터는 출시 하루 만에 한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전체 순위에서 1위에 올랐으며 무료 게임 순위, 역할수행게임(RPG)과 전략 장르 순위에서도 1위에 랭크되며 각종 차트를 석권하고 있다. 괴인럼블은 현재 일본 구글 플레이 스토어 무료 게임 장르 순위에서 1위에 올랐으며, 인기 신착 무료 게임 순위에서도 1위를 차지하면서 현지에서 흥행 몰이를 하고 있다.


신작 2종이 양국에서 초반부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것에 대해 게임빌측은 "전략적 플레이 시스템과 소셜 기능이 조화를 이룬 강점과 국내 최초로 카드 배틀 게임과 슬롯 플레이 시스템의 결합이라는 차별성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면서 "더불어 각각 한국과 일본 시장을 타깃으로 철저한 현지화는 물론, 카카오와 연계하고 차별화된 소재와 전대물 콘셉트의 일본 정복을 전면에 내세운 점도 초반부터 입소문이 퍼지면서 유저층이 확대되고 있는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게임빌은 최근 이색 소재의 소셜네트워크게임(SNG) '클레이랜드 for Kakao'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다크어벤저', '피싱마스터' 등 주요 게임으로 한?일 시장에서 게임빌 스타일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각인시키고 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