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남대 학생기자 전원, ‘광주U대회 대학생기자단’ 위촉

시계아이콘01분 0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2015년 대회 종료까지… U대회 홍보 메신저 역할"

호남대 학생기자 전원, ‘광주U대회 대학생기자단’ 위촉
AD

호남대학교 통합뉴스센터(주간 정철) 학생기자 13명 전원이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이하 광주U대회) 제2기 대학생 기자단으로 위촉됐다.


21일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 광주U대회조직위 대강당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광주U대회조직위 송영한 홍보마케팅 본부장은 호남대 통합뉴스센터 학생기자 등 전국 34개 대학의 학보사 기자 16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송 본부장은 “U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학생 기자단으로써의 역할에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제1기 대학생 기자단으로 활동해 온 호남대 통합뉴스센터 이슬하(경찰학과 4년) 편집장은 우수기자로 선발돼, 이날 대학생 기자단을 대표해 기자단의 역할과 활동에 대한 발표를 했다.


호남대학교 통합뉴스센터는 지난해 광주U대회 제1기 대학생 기자단에 이슬하 편집장이 선발된데 이에 올해 제2기 대학생 기자단에 13명의 학생기자 전원이 선발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들은 오는 2015년 광주U대회 종료 시까지 세계 대학생들의 축제인 2015광주U대회에 관한 정보를 호남대신문, 호남대TV 학내 매체 등을 통해 전달하고, 일반 언론매체에도 기사를 투고하는 등 대내외적 관심과 참여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취재보도 활동을 하게 된다.


호남대학교 통합뉴스센터는 2009년 3월 전국 대학 최초로 설립된 대학 언론기관으로, 기존의 호남대신문사, 호남대방송국, 영자 신문사(호남헤럴드)와 중국 유학생들을 위한 호남대학중문계간을 창간해 통합한 형태로 운용되고 있다.


또한 ‘One Source Multi Use'라는 신개념의 미디어 트랜드를 반영해 미디어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신문기자, 방송기자, PD, 아나운서 등에 대한 이론과 현장 위주의 실무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최대 15명의 정예기자로 꾸려진 호남대 통합뉴스센터는 모든 학생기자들에게 기자, PD, 사진·영상 촬영·편집, 아나운싱 등 신문·방송 제작 실무전반에 대한 집중적인 교육을 통해 ‘멀티저널리스트’를 양성해 내고 있다.


월 2회 호남대신문 발행과 1일 3회씩 교내 라디오 방송을 하고 있으며 지난 2009년 9월 1일부터 교내 IP-TV 네트워크를 통해 ‘호남대 TV뉴스’를 송출하고 있다.


또 2011년 6월 1일부터 전국대학 최초로 ‘중국어 TV뉴스’를 송출해 중국 유학생들에게 대학소식과 학사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